본문 바로가기

국내 이곳저곳/내입에맛집

마산 오동동 거기 :: 마산 아구찜거리 아구불고기 맛집

친구 만나러 마산 오동동에 갔다가

아구찜거리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아구찜거리에 있는 거기로 오라고 하길래

거기가 어디냐고 자꾸 물었는데

'거기'가 상호명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구찜거리 입구에 위치해있어서 가게를 찾기 어렵지 않았다.

 

가게 구조가 특이하게 복층으로 되어있었는데

무엇보다 입식이라 좋았다.

가게 인테리어도 참 깔끔했다.

 

 

 

 

아구찜거리지만 우리는 아구불고기를 먹기로 했다.

아구불고기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복불고기 비슷하지 않을까하고 시켜봤는데 대.만.족.

 

아, 그리고 배고파서 사진은 못찍었는데

메인메뉴 나오기 전 밑반찬들도 참 맛있었다.

특히 견과류와 함께 유자청에 절인 단호박이 진짜 맛있었다.

 

 

색상부터 영롱하다.

저 양념이 진짜 맛있었다 ㅠㅠㅠㅠㅠ

아구살도 부드럽고 쫄깃하고 진짜 최고였다.

아구찜보다 양은 작지만 더더더 맛있었다!

처음엔 젓가락으로 먹다가 나중에는 장갑끼고 허겁지겁.

 

 

이미 아구불고기를 공기밥이랑 먹었지만,

이 양념에 볶음밥을 안 먹는 건 말도 안 되기 때문에...^^

볶음밥은 들고가서 다 볶아진 상태로 나왔는데

역시... 맛있었다!

배터질 것 같다고 말하면서도 볶음밥까지 깨끗이 비웠다.

한국인의 후식은 역시 볶음밥 ㅎㅎ

 

아구불고기 처음 먹어봤는데 진짜 넘 맛있었다.

마산 가면 이제 여기 가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