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를 걸어보자/남미여행

[방구석여행_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에선 비행기보단 버스!

정말 희안하게도 아르헨티나에서는 비행기보다 버스가 더 좋았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과수로 갈 때 첫 야간버스(CAMA)를 타봤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해가 지기 시작할 때 잠이 들었는데 일어나보니 해가 떠 있었다.

그만큼 버스가 편했다.

18시간? 19시간?이 걸렸는데 전혀 체감하지 못했다.

할 수만 있다면 이거 타고 집까지 가고싶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한 버스후기

2019/05/26 - [세계를 걸어보자/남미여행] -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과수 가는법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과수 가는법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는 이과수로 가는 직행 버스가 있다.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버스터미널에 가서 예매해놓기를 추천한다. Retiro에 있는 버스터미널에는 꽤 많은 버스 회사가..

hahahohoha.tistory.com

 

버스가 발달한 대신 비행기는 발달하지 않은걸까...?

이과수에서 살타까지 편하게 가고자 비행기를 택했는데,

공항부터 공항같지 않았다.

굉장히 어수선하고 딜레이는 기본에 바뀐 타는 곳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다.

체크인도 한 명씩 확인하는 게 아니라

한 사람 여권으로 두 명 다 발권해버렸다. ?

보딩도 정해진 시간이 됐는데도 아무런 안내가 없다가

10분은 더 지나서야 사과 한마디없이 보딩을 시작했다.

도착 후에도 간이 캐리어(?)같은 곳에서 짐을 찾아나오니 바로 바깥이었다.

정말 신선한 경험.

우리나라의 공항을 생각하고 갔다가는 굉장히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것 같다.

이럴 때 보면 정말 우리나라가 서비스면에서 최고인 것 같다.